본문 바로가기
일반기계기사

[전자책] 크몽 손필기 전자책 등록방법, 등록후기(1)

by 버니케이 2022. 1. 5.
반응형

 

기계 역학 공부를 할 때 적어놨던 손필기들을 크몽에다가 판매했습니다.

생각보다 크몽에 전자책을 올리는 과정이 복잡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 제가 다시 전자책을 등록할 때 참고할 겸, 다른 분들에게 공유할 겸

정리해볼까 합니다ㅎㅎ

 

 

 

1. 크몽 전자책 기준

- 20장 이상
- 목차 필수
- 표지 필수

저는 only 손글씨!! 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가 많이 없었습니다.

제가 제 손글씨를 12pt로 조절할 수 있지도 않구..

직접 등록해보니 위의 세 요소만 지키면 승인이 납니다!

 

 

일단 저는

블로그에 올린 공식들을 정리해서 pdf로 뽑았습니다.

필기는 one note에다가 했습니다. 

손글씨는 대충 저런 모양이구요!

(one note는 pdf로 변환할때 엄청 말썽입니다. 굉장히 비추합니다ㅜㅠ)

 

저는 단원별로 필기를 다르게 했었기 때문에, pdf 조각모음을 해줘야 했습니다.

위의 파일들을 유체역학_전자책 으로 묶어서 하나로 만들어줍니다.

 

 

 

2. 크몽에 전자책 등록

예전에 열역학 필기노트를 등록한 적이 있습니다.

등록하면 저렇게 메세지가 뜨는데

판매완료 0건..ㅠㅠ 역시 전자책으로 몇천 번다는건 그짓말이여써여ㅠㅠ

 

아무튼 

전문가 프로필로 들어가서

나의 서비스- > 전체 -> 서비스 등록하기 를 눌러주면 전자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당

 

 

...

전자책은

투잡 노하우 -> ???

상위 카테고리를 투잡 노하우로 잡으면 하위 카테고리에 전자책이 들어있습니다.

 

서비스타입은 각자 분야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저는 전자책을 한번만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제공을 선택하지 않았구요!

파일형식도 잘 고르면 됩니다.

 

...

 

오른쪽 상단에 패키지로 가격설정을 체크 해제했습니다.

패키지로 할 경우에는 standard premium 이런거 있고,

패키지에 따라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그런거없이 쿨하게 한방으로 갑니다.

 

제목과 설명을 적어주면 됩니다.

가격은 원래 만원 이하를 적을 수가 없어요

(근데 저는 열역학 필기노트가 5천원으로 잘 설정이 되더라구요)

유체역학도 5천원으로 팔고싶은데 맘이아프네요ㅠㅠ

 

 

...

다음장으로 넘어가면...적어야할게 참 많죠??ㅠㅠ

전문가 소개와 서비스설명을 적어야 합니다.

자신의 전자책 목차까지 잘 적어야 하구요

외부링크가 들어가있으면 비승인납니당!!!

 

!!그리고 서비스 설명의 하단 글!!

더보기

※ 전자책·노하우 상품 구매 시 필수 확인 사항 -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는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기본적으로 별도의 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별 가격옵션(DELUXE/PREMIUM)을 확인하고 컨설팅이 포함된 서비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후, 거래 화면을 통해 해당 자료를 전달해드립니다.

- 전자책·노하우 자료를 수령하신 이후, 내용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전자책·노하우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거는 크몽 홈페이지의 전문가 센터에 위의 글을 복붙하라고 안내가 되어있더라구요

혹시몰라서 긁어왔으니 필요하신분은 긁어서 복붙해주세영ㅎㅎ

 

 

...

이제 마지막입니다.

 

메인이미지와 상세이미지, 진짜 자신이 판매할 전자책을 등록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이부분에서 포기할 뻔 했어요ㅠㅠ

 

 

...

메인이미지는 ppt로 만들어서 이미지저장을 하셔도 되구요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어도 됩니다.

저 사이즈만 지키면 되구요 외부링크가 들어가있으면 비승인납니당!!!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무료인거만 쏙쏙 골라서 잘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상세페이지는 구매자에게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겁니당

자신의 전자책 5장을 저렇게 캡쳐해서 올리면 됩니다. (더 올려도됩니당)

사이즈를 a4크기비율로 맞춰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비승인납니다ㅠ

 

 

...

이제 찐 전자책을 업로드하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음에

 

 

...

제출하기를 눌러주면 끝납니다!!

 

 

그리고

이 창이 뜹니다.

 

크몽 서비스중에 제일 맘에 들었던 부분은

비승인이 났을 때의 자세한 피드백인데요

이렇게 개인톡으로 알람을 보내주고

확인을 해보면 굉장히 자세하게 어느부분을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십니다.

 

 

그리구

전자책을 산 고객과 이렇게 대화도 나눌 수 있습니다.

ㅎㅎ 후기 남겨줬으면 좋겠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