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조냉동기계기사

배관일반 - 사각덕트 곡관부의 W와 H 구분하기

by 버니케이 2021. 2. 24.
반응형

배관일반 - 사각덕트 곡관부의 W와 H 구분하기

 

제가 공조냉동 실기 공부를 하면서

배관파트 중에 제일 헷갈렸던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사각덕트 곡관부!

저만 어려웠던 거 일수도 있습니다.ㅠㅠ

 

 

보통은 몰라도 문제가 풀리는 경우가 있구

딱히 고려하지 않아도 풀릴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표가 나왔을때는

여기 곡관부 W랑 H를 구분해야 하죠

13년도 4월달 시험입니다. 뒤에도 비슷한 문제가 나왔습니다.

 

 

 

W를 손날로보고, H를 손등으로 봐라 이런말이 있던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 배관이있습니다.

배관처럼 안보이겠지만 배관입니다.

 

 

 

색으로 표시해봤습니다.

사각덕트입니다.

 

 

중간을 자른 모습입니다.

이 그림이 이해가 갈지는 잘 모르겠네요ㅠㅠㅠ

 

 

 

평면에 붙어있는 (왼쪽)배관은 위쪽이 H, 옆쪽이 W입니다.

앞으로 튀어나와있는 (오른쪽)배관은 위쪽이 W, 옆쪽이 H입니다.

 

 

 

원형덕트이긴하지만 실사로 한번 표현해보겠습니다.

이게 전체 풀샷입니다.

 

 

 

평면에 붙어있는 (왼쪽)덕트입니다.

위가 H, 옆이 W입니다.

 

 

 

앞으로 튀어나와있는 (오른쪽)배관입니다.

위가W, 옆이 H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