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리뷰

[전자제품 리뷰] 노트북에 삼성 16기가 램 박기, 노트북 쉽게 뜯는 방법

by 버니케이 2021. 10. 3.
반응형

 

 

 

[전자제품 리뷰]
노트북에 삼성 16기가 램 박기, 노트북 쉽게 뜯는 방법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66106
저는 asus fx705dt-h7122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설계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 산 노트북인데,
램이 8기가여서 많이 버벅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램 16기가짜리를 구매해서 장착해주기로 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저는 잘 몰랐는데

원래 이렇게 자신이 직접 샀다고 인증을 해야 좋다고 하더라구요??

구매 당일 기준 약 8만원입니다.

 

 

 

 

포장은 이렇게 왔습니다.

소중한 내 램이 비닐쪼라기에 담겨오다니ㅠㅠ

그래도 안전하게만 배달오면 다행이죠ㅎㅎ

안망가지고 잘 작동했으면 좋겠네요

 

 

 

 

램 근접샷입니다.

삼성 로고가 잘 박혀있는거 보니 정품이 맞네요

노트북용 램에여서 데스크탑보다는 크기가 작습니다.

이제 노트북을 분해해볼게요!

 

 

..

 

노트북을 뜯으려고 봤더니

드라이버가 들어있던 곳이 완전 녹슬었네요ㅠㅠ

나중에 녹 지우는 블로그도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뒷판을 이렇게 잘 분리해줍니다.

이 노트북은 하나만 분리해주면 쉽게 뒷판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구멍마다 나사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잘 체크해서 빼줘야 합니다.

혹시몰라서 표시했습니다

 

 

나사를 다 뺐으면 

이제 뒷판을 분리해야 합니다.

노트북은 뒷판이 튼튼하게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분리하기가 어렵습니다.

 

**노트북 쉽게 분리하기**

 

원래대로라면 여기를 벌리면 됩니다.

하지만 엄청 꽉 고정되어있어서 분리하기 쉽지 않습니다.

 

 

틈을 살짝 벌려서 카드를 넣어주고

쭈욱 내려주면 바로 분리가 됩니다.

 

원래 공구중에, 플라스틱 판떼기가 있는데

갑자기 찾으니까 안보이네요

카드로 해도 상관없는데, 손상안되게 조심하세요ㅎㅎ

**노트북 쉽게 분리하기 끝**

 

 

분리를 다 하면 이렇게 뒷면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램 슬롯에다가 넣어주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 빈 공간을 보니까

나중에 언젠가는 SSD도 사서 넣어줄 것 같네요...

내돈!!

 

 

**노트북에 램 꽃기**

1. 램 슬롯 찾기

 

검정 비닐을 살짝 들어올려서

램 슬롯을 바라봐줍니다.

그냥 찢어버려도 되지만, 램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기 위해 그냥 냅뒀습니다.

 

 

2. 램 갖다대기

 

슬롯 모양을 잘 확인하고 잘 밀어넣어줍니다.

ddr4슬롯입니다.

연약한 램이 다치지 않도록 살살 다뤄줍니다.

 

 

3. 램 장착하기

 

이제 밑부분을 꾹 눌러주면 됩니다.

딸깍 소리가 나면서 잘 들어가면 성공한 겁니다.

만약 잘 안눌러지는데 막 누르면 망가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노트북에 램 꽃기 끝**

 

이제 다시 나사를 꽃아준 후에

노트북 부팅을 해줍니다.

 

 

두구둑두굳구둑둑ㄷ

과연

...

 

램이 24기가가 되었네요

너무 신나네요

 

음...

램이 많아졌으니

다시 열심히 코딩을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